※ 회원 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가입하거나,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타인의 아파트 입주민 정보를 취득하여 (단지 명, 주소, 동호 수)를 통해 가입할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한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관련 법규에 따라 형사 및 민사상 모든 법적 책임과 손해배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이에 이지스엔터프라이즈㈜은 본 내용을 회원 약관 동의절차와 같이 공지합니다.

 

1장 총칙

1 (목적)

본 약관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이하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웹사이트(www.apti.co.kr) 및 개별 아파트단지 홈페이지(이하아파트아이라 합니다.)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이하홈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서회원이지스엔터프라이즈㈜의 제반 권리·의무·책임사항 및 관련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2 (용어의 정의)

1. “아파트라 함은 입주민이 거주하는 공동주택을 말합니다.

2. “공동주택 관리 전산프로그램이란, 아파트의 관리소에서 입주민의 관리비 부가 및 정산, 기타 아파트 관리용으로 회사가 제공하여 사용하는 ERP 프로그램(이하전산프로그램이라 합니다.)을 말합니다.

3. “홈서비스라 함은 전산프로그램 서비스에 부속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아파트아이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와 홈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아파트아이가 제공하는 홈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

5. “일반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써 본 약관 제6조에 따라 가입승인 시 입주민으로 승인되지 아니한 자.

6. “정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써 본 약관 제6조에 따라 가입승인 시 입주민으로 승인된 자

7. “회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하고아파트아이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 본인임을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탈퇴라 함은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10. “게시물이란 회원이 올린 영상, , 사진, 그림, 각종 파일과 링크, 각종 답글 등의 정보의 총칭을 말합니다.

11. “개별 아파트단지 홈페이지(이하단지홈페이지라 합니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아파트단지 정보를 올려놓은 홈페이지 서비스를 말합니다..

12. “관리자라 함은 제 6 조의 규정에 의하여단지홈페이지를 신청한 후 해당 단지홈페이지를 운영하거나 이전 관리자로부터 그 지위를 양수한 운영자.

13. “공동주택 전자고지납부라 함은 홈페이지에서 공동주택 관리비를 납부할 수 있도록 아파트아이가 제공하는 전자고지납부 서비스를 말합니다.

14. “전자고지서라 함은 전자우편, 모바일 등을 이용하여 전송하는 공동주택 관리비 고지서를 말합니다.

15. "아파트 관리비 할인"(이하 "관리비 할인")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소정 절차에 따라 아파트 관리비의 일부나 전부를사용가능캐쉬또는 제휴사 포인트로 납부하는 것을 말합니다.

16. "아파트캐쉬 제휴사"(이하 "제휴사")는 회사가 정한 방법 및 절차에 따라 일정한 아파트캐쉬를 제공하기로 합의한 곳을 말합니다.

17. "아파트캐쉬" 또는캐쉬”(이하 "아파트캐쉬")라 함은아파트아이가 제공하는 홈서비스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이며 그 취득 및 사용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약관 제4장에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

18. "아파트캐쉬 쿠폰"(이하 "캐쉬 쿠폰")이라 함은 회사 및 회사와 제휴사 간 정한 방법 및 절차에 따라 일정한 아파트캐쉬가 기재된 표지로서, 지류쿠폰, 전자쿠폰, 모바일쿠폰 등의 형태로 발급된 것을 말합니다.

19. "사용가능캐쉬"라 함은 본 약관 제28조의 기준에 부합하여 회원이아파트아이와 제휴사 및 가맹점에서 상품/서비스 구입할 때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아파트캐쉬를 말합니다.

20. 이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 약관 및 이용규정에서 정의합니다.

 

3 (약관의 적용과 개정)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 사이트별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는 해당 사이트의 별도 이용 약관과 함께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이 약관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이하효력발생일”)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을 다음 각 호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APTi 웹사이트(www.apti.co.kr) 및 단지홈페이지 내 게시

E-mail 통보

4.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제 1항 또는 제 2항에 정해진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명시적인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약관적용 외 준칙)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를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2 장 회원 관리

5 (회원 가입)

1. 회원가입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 및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정보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회사는 회사 정책에 따라 회원유형을 구분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에 게시하고 관련법률이 정하는 방식에 따라 수집 시 동의를 획득한 후에 수집합니다.

 

6 (회원 유형 및 이용자격)

1. 이용자의 가입 및 서비스 이용 정보에 따라 회사는 다음과 같이 회원 유형을 나누어 관리하며, 회원유형에 따라 특정 웹페이지의 회원전용 서비스에 대한 이용 권한이 설정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항의 기준으로 회원을 구분합니다.

① 단지홈페이지 관리자 : 단지와 회원이 이용하는 단지홈페이지의 운영관리 권한을 가진 아파트아이 회원으로 본 약관 제4 19조에 따라 의무과 이용권한을 갖습니다.

② 입주민 일반회원 : 회원정보에 공동주택 거주정보를 입력한 회원

③ 입주민 정회원 : 회원정보에 공동주택 거주정보를 입력하고, 해당 거주 공동주택 홈페이지 관리자로부터 입주민 확인이 된 회원

④ 비입주민 일반회원 : 회원정보에 공동주택 거주정보를 입력하지 아니한 회원

⑤ 전자고지서 회원 : 아파트아이 홈페이지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전자고지서를 받고자 신청한 회원

3. 회사는 다음 각 항의 기준으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제5 1항에 의거하여 회원가입 신청한 이용자는 자체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후일반회원으로 등록됩니다.

② 회원이 가입 또는 이용을 신청한 해당 단지홈페이지 관리자의 승인 또는 가입신청 시 입력한 회원정보에 의한 자동 승인 절차에 의해 입주민으로 승인된 경우입주민 정회원으로 등록됩니다.

③ 단지홈페이지가 제공하는 기능에 한하여 단지홈페이지가 해당 단지홈페이지 이용 권한에 따라 자체 회원등급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아파트아이 회원등급이 단지홈페이지 자체 회원등급보다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4. “비입주민 일반회원은 아파트 입주민 전용 서비스를 이용하고 메뉴를 접근하는 데 제한을 가집니다.

5. 다음의 경우, “입주민 정회원자격이 종료되며비입주민 일반회원으로 회원자격이 조정됩니다.

입주민 정회원이 이주하여 해당 아파트단지 입주민 자격을 상실했을 경우

② 아파트가 특정 전산프로그램으로 변경하여 해당 아파트 입주민에게 정상적인 홈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6. “비입주민 일반회원이 이주하여 입주민 자격을 득했을 경우, 9 5항에 의거하여 회원의 정보를 수정한 후 회사가 정한 신청절차에 의해입주민 일반회원으로 회원자격이 조정됩니다.

 

7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및 자격 제한과 정지)

1.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에 대해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② 만15세 미만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③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④ 해당 동,호의 입주민이 아닌 해당 아파트와 관계가 없는 자가 가입 신청을 한 경우

⑤ 아파트의 입주자대표회의 또는 아파트 입주민을 대표할 수 있는 자치기구의 요청 시에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⑥ 기타 홈서비스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함을 통지하고 서비스를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거나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하는 행위

②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거나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③ 홈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④ 자신의 재산상의 이익을 목적으로 회사, 회사의 서비스, 다른 회원을 이용하는 행위

⑤ 다른 회원의 홈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홈서비스 운영 및 영업에 지장을 주는 경우

⑥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⑦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등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

⑧ 회사, 아파트아이, 기타 제3자의 인격권, 지적재산권, 저작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⑨ 회사의 직원이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⑩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⑪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⑫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⑬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⑭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⑮ 기타 본 약관을 비롯,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의7(불법정보의 유통금지 등) 아파트아이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행위

 

8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 관계 법률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회사의 홈서비스 홈페이지 하단에 링크된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에 고지하고 있으며, 약관과 별도의 동의를 얻습니다.

 

9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당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제7 2항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임의 가공, 판매,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5.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 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잘못되었거나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 방법으로 정해진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개인정보를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원 ID(고유번호) Password(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1. 회원의 ID(고유번호) Password(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본인의 ID(고유번호) Password(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ID(고유번호) Password(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3. 사용하고 있는 회원의 ID(고유번호)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11 (회원탈퇴)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e-mail, 전화, 홈페이지의 탈퇴신청,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12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사가 발급한 e-mail 주소 또는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전화, SMS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장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3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개별 아파트단지 홈페이지

APTi 홈페이지 서비스

③ 공동주택 관리비 전자고지납부 서비스

④ 아파트캐쉬 서비스

⑤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2. 제공되는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신청과 승인, 개별서비스이용약관 동의 등의 별도의 절차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14 (서비스의 이용, 변경 및 중지)

1. 서비스의 이용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365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제공일자 7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 긴급한 사유로 사전에 공지하기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변경내용 및 제공일자와 함께 사유를 함께 공지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① 시스템 정비를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③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④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⑤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홈서비스"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⑥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⑦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15 (정보의 제공, 광고의 게재 및 하이퍼링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및 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소정의 절차를 통해 제한적으로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정한 일부 서비스는 별도의 신청을 한 회원에게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직접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하이퍼 링크(: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타 사이트와 연결된 경우 피연결된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나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회사는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6 (게시판 서비스 이용관련)

1. 회사는 홈서비스의 원활한 관리ㆍ감독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게시되는 내용물에 대해 추가ㆍ수정ㆍ삭제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별도 통지 없이 서비스의 개편 및 내용의 추가ㆍ수정ㆍ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홈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① 현행법과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② 회사, 다른 회원, 특정인 또는 단체를 비방, 중상 모략하여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④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⑤ 회사의 저작권,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⑥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4.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5. 게시물은 게시자의 책임 하에 게시된 것으로서 회사는 그 게시물의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이 일체 없으며, 관련 법에서 특정한 경우 이외에 회사는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이를 검사하여야 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4 장 아파트캐쉬 서비스

17 (아파트캐쉬 적립)

1. 회사 또는 회사와 제휴사가 약정한 바에 따라 아파트캐쉬를 무상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와 제휴사가 약정한 바에 따라 제휴사의 포인트를 아파트캐쉬로 전환하여 적립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와 제휴사가 약정한 바에 따라 제휴사의 유상결제수단으로 아파트캐쉬를 전환하여 적립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회사 또는 제휴사에서 지급받은 캐쉬쿠폰을 회사가 지정한 방법 및 절차에 따라 유효한 쿠폰임을 승인 받으면 기재된 캐쉬만큼 아파트캐쉬로 적립 받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정상적으로 취득하지 않은 아파트캐쉬 및 캐쉬쿠폰에 대하여는 적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6. 아파트캐쉬의 적립 또는 전환하여 적립한 시점과 사용가능캐쉬로 지급되는 시점이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7. 아파트캐쉬의 적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18 (아파트캐쉬 사용 및 제한)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소정 절차에 따라 아파트 관리비 및 홈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금액의 일부나 전부를 사용가능캐쉬로 납부 및 결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납부 신청을 위하여 회원에게 일정한 자격요건이 요구될 수 있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홈서비스를 별도 거절 요청한 아파트단지에 소속된 회원은 아파트캐쉬로 관리비납부 및 결제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2. 아파트캐쉬는 일 캐쉬(1 캐쉬)당 일원(1)으로 환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는 약관 제3조에 따른 약관 개정을 통하여 환산비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아파트캐쉬를 관리비 납부에 사용할 때 사용가능캐쉬 최소 일 천 캐쉬 이상 보유 시 최소 일 캐쉬(1캐쉬)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4. 회원이 아파트캐쉬를 관리비 납부를 제외한 사용은 개별 사용의 경우에 따라 환산비율, 차감 및 사용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사용가능캐쉬 최소 일 천 캐쉬 이상 보유 시 최소 일 십 캐쉬(10캐쉬)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5. 아파트캐쉬를 이용하여 부당 이득을 취하거나, 악의적인 거래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해당 적립금의 지급을 중지 또는 회입할 수 있습니다.

6. 아파트캐쉬의 사용에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19 (아파트캐쉬 정정, 유효기간)

1. 아파트캐쉬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6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최대 3개월 이내에 정정하기로 합니다. , 회사는 회원에게 적립오류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증빙이 어려울 경우 정정 신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제휴사가 정한 약정에 의해 아파트캐쉬를 제공받은 후 회원이 해당 약정을 취소하거나 환불하였을 경우 제휴사로부터 제공받은 아파트캐쉬 적립은 취소됩니다.

3. 아파트캐쉬의 유효기간은 사용가능캐쉬로 전환된 날로부터 24개월로, 유효기간이 지나면 선입선출 방식으로 최초 적립 월부터 월 단위로 적립포인트가 소멸됩니다. , 약관 제17 1항의 경우 별도의 유효기간이 약정되어 제공될 수 있으며, 약관 제 6 5항의 경우 유효기간은 상태변경일로부터 3개월입니다.

4. 회사는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7일전까지 3회 이상 이메일 또는 문자메세지 등의 방법으로 유효기간의 도래, 연장 가능여부와 방법 등을 통지합니다.

5. 아파트캐쉬의 유효기간 내에는 유효기간의 연장을 요청할 수 있으며, 1회 연장 요청으로 연장되는 유효기간은 3개월입니다. , 본 약관 제 7 1, 9 2, 14 3항에 의해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연장되지 않습니다.

6. 아파트캐쉬의 유효기간 내 회사의 서비스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가 정한 신청에 따라 회원은 잔액 환불을 청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약관 제 17 3항에 의해 적립된 아파트캐쉬에 한하여 전액을 환불합니다.

7. 아파트캐쉬의 유효기간 만료 후, 소멸시효(사용가능캐쉬로 전환된 시점으로부터 5) 만료 전까지 회원은 잔액 환불을 청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약관 제 17 3항에 의해 적립된 아파트캐쉬에 한하여 90%를 환불합니다.

 

20 (아파트캐쉬 관리)

1. 회사는 아파트아이를 통해 회원이 적립캐쉬 및 사용가능캐쉬의 조회, 사용에 관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제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적립캐쉬 및 사용가능캐쉬의 조회, 사용에 관하여 일차 관리의 책임이 있습니다.

 

21 (회원탈퇴와 아파트캐쉬 처리)

1. 회원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 중 잔여 아파트캐쉬를 사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원탈퇴 희망일 현재까지 적립된 사용가능캐쉬를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해야 하며 회원탈퇴 이후에는 미사용된 아파트캐쉬는 자동으로 유효기간이 만료됩니다.

2. 탈퇴회원의 잔여 사용가능아파트캐쉬는 환불신청절차를 통해 환불이 가능합니다.

3. 본 약관 제 7 2항에 해당하여 회원자격상실 통보를 받은 회원은 보유중인 사용가능캐쉬를 자격상실 통보일로부터 30(잔여 아파트캐쉬 해소기간) 이내에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5 장 개별 아파트단지 홈페이지 서비스

22 (개별 아파트단지 홈페이지의 신청)

1. 회사는 본 조 제 2 항과 제 3 항에 의거하여 신청된 단지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단지홈페이지 신청 시 회사는 정해진 기준에 따라 해당 단지에 단지홈페이지 제작 및 운영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아파트는 관리사무소나 거주 중인 모든 입주자의 동의를 거쳐 선정된 대표자를 통해 단지홈페이지를 신청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4. ,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 홈페이지 신청 및 운영을 제한합니다.

①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내용 게재 목적

② 현행법에 위배되는 내용 게재 목적

③ 저속하고 음란한 자료 및 내용 게재 목적

④ 타인에 대한 비난이나 명예 훼손, 개인정보 침해, 기타 피해를 주는 내용 게재 목적

⑤ 타인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제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게재 목적

⑥ 타인을 사칭하거나 기타 사기, 기만 등의 내용 게재 목적

⑦ 법률에서 인터넷 상의 광고 및 판촉행위를 금하고 있는 게시물을 게시하는 등 불법적인 영리 추구 목적

⑧ 특정 회사나 개인의 이익만을 위한 내용 게재 목적

⑨ 기타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한 경우

5. 회사는 원활한 홈페이지 운영을 지원하기 위하여 별도의 운영원칙을 정하여 온라인을 통해 공시할 수 있으며, 아파트는 단지홈페이지를 신청, 운영하거나 이용함에 있어 공시된 운영원칙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6. 본 약관 제6 3항에 따라 단지홈페이지는 자체 회원등급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아파트아이 회원등급이 단지홈페이지 내 등급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23 (관리자 자격 및 의무)

1. 관리자는 계정 및 회원정보에 대한 철저한 보안의무가 있으며, 타인에게 유출되어 해당 단지홈페이지 운영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모든 책임은 관리자에게 있습니다.

2. 관리자는 운영을 위해 회원의 동의에 의해 동/, 아이디, 이름, 생년월일, 이메일,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회원 등급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3. 관리자(해당 홈서비스 운영자를 포함합니다. 본 조에서 같습니다.)는 본인이 개설하거나 운영하는 단지홈페이지에 가입한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는 등에 있어 아래 각 호와 같은 의무를 부담합니다.

① 회원이 단지홈페이지를 이용함에 있어 관리자에게 제공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해당 홈페이지의 관리 목적으로만 사용이 가능하며,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수집하는 경우. 회원에게 고지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회원의 별도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관리자는 이를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목적, 제공할 정보의 내용을 회원에게 미리 고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받은 후에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관리자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관리자 권한을 추가로 부여시, 양도 최소 15일 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별도로 공지해야 합니다.

④ 기존 관리자로부터 관리자를 양도받거나 관리자 권한을 추가로 부여 받은 자는 양도 받은 후 최소 15일간 회원에게 그 사실을 별도로 공지해야 합니다.

⑤ 단지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관리자는 아파트의 입주민을 대표하여 관리하는 자로써, 모든 입주민이 관리자가 단지홈페이지를 운영하는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⑥ 관리자는 입주민의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며, “아파트아이가 제공하는 서비스 외에 단지홈페이지 운영 중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⑦ 관리자는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책임 사항 이외에도 개인정보보호법에 규정된 "개인정보처리자"의 책임과 의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⑧ 관리자는 단지홈페이지의 운영, 회원의 접근 금지 등에 대한 권한이 있으며 이로 인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고 회원과 관리자 사이에 발생한 모든 법적인 분쟁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24 (개별 아파트단지 홈페이지의 경고 및 강제 폐쇄)

1. 해당 단지홈페이지의 운영을 종료하고자 하는 경우 관리자는 회사에 해당 단지홈페이지의 자진 폐쇄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 외에 회원이 있는 경우 관리자는 해당 단지홈페이지의 폐쇄의사를 다른 회원 전원에게 고지하여 아파트아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해당 단지홈페이지 폐쇄로 인하여 발생하게 될 서비스 중단에 대해 전원 동의를 득하여야 자진 폐쇄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단지홈페이지 자진 폐쇄 신청이 접수되는 경우 30일 간의 유예기간이 적용됩니다. 관리자는 유예기간 내에 해당 서비스 폐쇄 신청을 철회할 수 있으며, 유예기간이 만료된 때에는 해당 서비스가 완전히 폐쇄되고 복구가 불가합니다.

3. 단지홈페이지가 폐쇄되는 경우, 회원은 아파트아이 회원자격은 유지되며, 단지홈페이지 서비스를 제외한 아파트아이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계속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단지홈페이지의 활동이 제18조 제4항과 제14조 제3항의 ④,⑤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단지홈페이지의 관리자에게 경고를 할 수 있으며 관리자는 7일 내에 이를 시정하여야 합니다. 만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해당 단지홈페이지의 운영을 중단하거나 폐쇄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 단지홈페이지의 운영을 중단하거나 폐쇄할 수 있습니다.

① 해당 단지홈페이지가 제18조 제4항에서 규정한 목적 만으로 운영되는 경우

② 본 조 제4항에 의한 경고를 3회 이상 받은 경우

 

6 장 기타

25 (손해배상)

1. 회원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홈서비스는 고의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유출하여 회원에 피해를 준 경우,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6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27 (분쟁의 해결)

1. 본 약관의 해석, 수행, 종결 등과 관련한 최종판결은 홈서비스 소재지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28 (약관의 효력)

이 약관은 2015 3 17일부터 시행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09. 9. 30 부터 적용하고, 2008. 3. 1 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10. 8. 27 부터 적용하고, 2009. 9. 30 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10. 10. 7 부터 적용하고, 2010. 8. 27 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10. 12. 28 부터 적용하고, 2010. 10. 7 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12. 5. 14 부터 적용하고, 2010. 12. 28 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12. 8. 10 부터 적용하고, 2010. 5. 14 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13. 7. 17 부터 적용하고, 2012. 8. 10 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14. 2. 13 부터 적용하고, 2013. 7. 17 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15. 3. 17 부터 적용하고, 2014. 2. 13 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16. 4. 15 부터 적용하고, 2015. 3. 17 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